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윈도우7 (Windows 7) – 로컬 재생 사운드 녹음 환경설정 하기. 본문

컴퓨터 기본/활용/Windows 활용

윈도우7 (Windows 7) – 로컬 재생 사운드 녹음 환경설정 하기.

Kinesis 2011. 12. 20. 05:47
윈도우 환경이 “윈도우 7” 제품군 버전대로 넘어오면서 기존까지는 로컬 재생 사운드도 녹음이 되던 기본 설정이 다소 변경되어 직접적으로 로컬 재생 사운드를 녹음 할 수 있게끔 설정을 해 줘야 하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는 해당 장치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옵션이 선택이 되어 있어 기본 녹음 장치 목록에는 보이지가 않아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헤매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에 봉착하는 경우를 대비해 로컬 사운드도 녹음이 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활용 팁을 작성해 둡니다.

1. 시작 ->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 환경에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3. “소리” 부분의 “오디오 장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 3단계 과정이 아니라 1단계로 바로 가고 싶으신 분들은 화면 우측 하단의 스피커 모양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녹음장치(R)”을 클릭하여 줍니다.


4. “녹음” 탭으로 이동하여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사용할 수 없는 장치”를 선택하여 활성화 시켜 줍니다.


5.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사용”을 선택하여 줍니다.
※ 스테레오 믹스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사운드 드라이버(오디오 드라이버)를 설치한 뒤 해당 과정을 다시 거쳐 “스테레오 믹스” 장치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하고 “사용”을 선택하여 활성화 해줍니다.


6. 로컬 사운드 녹음 가능 상태 준비 완료

이 후 프로그램 등으로 녹음시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하면 현재 재생되고 있는 사운드음을 녹음하실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