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리뷰 - EzPhoto 를 소개합니다. 본문

대외활동/한컴마스터

리뷰 - EzPhoto 를 소개합니다.

Kinesis 2012. 12. 7. 14:07

EzPhoto 를 소개 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에게 이지포토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리뷰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다소 생소하다고 생각하실 『 EzPhoto 』 라는 프로그램은 이번에 (주) 한글과컴퓨터 에서 새롭게 내놓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간편하게도 이용이가능하고, 포토샵을 좀 다루어 본 적이 있으신 분들은 고급 편집 능력을 발휘하실 수도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단축키 및 사용 방식 역시 포토샵과 흡사한 사용자 조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배포되고 있는 EzPhoto 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Adobe 사의 Photoshop CS6 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페이스

 

다만 현재는 이지포토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부분도 있으며, 디자인 침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것을 고려해서 인지 사용자 화면 UI (UserInterface) 부분은 위의 화면이미지에 보 여지는 것처럼 다소 차이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앞으로의 제품의 개선과 버전업 등을 통해 보다 편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화될 것이라 판단되어 집니다.

 

 

포토샵에서 익숙하게 보았던 기능을 EzPhoto 에서도!

사진을 보정하거나 편집할 때 가 생기면 포토샵 등을 통해 보정을 했던 경험이 있으시지 않나요?

 

 

레벨을 조정하고, 채도나 명도 대비를 조절하고, 이와 비슷한 기능을 EzPhoto 에서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말이죠.

 

 

어느정도 익숙하게 포토샵을 이용해 오셨던 분들은 이처럼 각각의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연출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 보이는 스크린 샷에서 처럼 몽환적인 느낌을 만들어낸다거나 신비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것처럼 말이죠.

 

그러나 또 다른 포인트는 바로! 초보자도 쉽게 보정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요?

 

초보자들도 간편하게!  간편보정 』 기능!

포토샵 등이나 이미지 편집 툴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 할 지라도, 보정 기술이 어렵다고 느낄 필요 없이 간편 보정을 이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밝게, 어둡게 또는 선명하거나 플래쉬를 보정하거나 색상을 풍부하게 하거나. 왼쪽에 제공되고 있는 보정 목록에서 선택하여 그 단계를 1단계에서 5단계로 구분하여 미리보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대로 보정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사실상 포토샵을 이용하여 보정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분명 많이 있습니다. 특정 수준의 실력와 기술이 있어야 재대로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이 이미지 편집 툴과 거리감을 느끼게 하는 첫번째 요소이고, 두번째로는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필요로 되는 금액이 크다라는 점이 그 두번째 요소일 것입니다. 또는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서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요.

 

그러나 그러한 부분에 비교하면 EzPhoto 는 100만원을 넘어서는 포토샵보다 저렴한 2만원대의 가격만으로도 구매를 하실 수 있고, 높은 보정기술이 있지 않다 하더라도 간편 보정을 통해서 이미지 보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이 없을 수는 없다!

물론! 아쉬운 점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또한 저는 이러한 아쉬움이 없다고 말하지도 않겠습니다. 포토샵에서 보던 고급 기능들이 EzPhoto 에서도 제공되고 있고, 또한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더불어 가격 역시 싸다는 매리트가 있기는 하나, 이것만을 강조해서는 현실적이고 마음에 와닿는 리뷰가 되지는 못할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의뢰를 받고 글을 쓰는 것은 아닌가? 좋다는 점만을 포장하기로 한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에 마음에 와 닿는 리뷰가 되지는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충분히 매력있다!

높은 가격대의 요금정책을 고수하던 영역의 소프트웨어가 일반 개인이 커다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격대로 선을 보이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포토샵을 이용했던 사람들이라면 익숙한 단축키와 키로 이전과 흡사한 효과를 구현해 낼 수 있고, 초보자들도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구매하여 간편하게 보정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100만원이 넘던 소프트웨어와 그 안에 있던 기능을 2만원대 정도밖에 안되는 가격으로 개인이 사용할 수 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최종적인 결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시는 각각의 사용자 분들이고, 원하신다면 체험판을 통해 그 기능을 확인해 보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의 선호도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EzPhoto 는 다소 고급 기능을 이용해 이미지를 보정, 편집해보고자 하는 사용자에게도, 간편히 이미지를 보정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용자에게도, 부담 없이 접근하여 사용해 볼 수 있는 좋은 툴이 될 것이라 이야기 해보는 것으로서 이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012년 12월 07일 금요일. Hae-Kwang Kim 한컴마스터 작성.


Comments